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메타스콜레와 업무 협약 체결
-지구촌 어린이태권도 발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박수남 총재(왼쪽)와 메타스콜레 정해영 대표(오른쪽)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재판매 및 DB 금지〉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사단법인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총재 박수남)과 주식회사 메타스콜레(대표 정해영)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은 2021년 7월 28일(수) 오후 3시 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 메타스콜레 본사 대회의실에서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박수남 총재와 강철인(폴란드태권도협회 기술위원장) 폴란드 지국장 그리고 메타스콜레 정해영 대표와 이지성 박사(대한태권도협회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지구촌 소외 어린이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 ▲태권도 특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태권도와 독해력 융합교육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러쉽 구축, ▲대회나 행사 등 공동사업에 대한 후원 명칭 사용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구촌 어린이태권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수남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총재는 협약식 인사말에서 “메타스콜레는 독해력 교육 전문회사로서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특허를 받고 유청소년들에게 독해를 통한 어휘력, 논리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태권도에 접목시켜 온라인 태권도교육 콘텐츠로 완성하여 코로나 19로 힘겨운 일선 도장에 보급한다면 태권도발전에 새로운 희망이다.”고 말했다.
정해영 메타스콜레 대표는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과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박수남 총재님은 태권도 원로로서 태권도 세계화에 많은 공로가 있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현재도 이런 국제단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태권도발전에 기여하고 계시는 만큼 저희 회사의 장점을 최대한 공유와 협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은 2010년 서립했으며 독일에 본부를 두고 현재 세계 55개 회원국이 있다. 박수남 총재는 영국과 독일태권도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공식 유럽태권도연맹 명예 종신회장을 맡고 있다.
메타스콜레는 2001년부터 20년간 개발한 다양한 교재들을 통해 독해력과 사고력, 집중력을 훈련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전문 기관이다.
정해영 대표는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일선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특허받은 독해력훈련 프로그램과 태권도학습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이지성 박사를 비롯한 4명의 태권도 박사들과 함께 태권도에 특화된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R&D TF위원회를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메타스콜레의 「책 읽는 거인」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바우처 공급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온라인 독해력훈련 교육을 활발하게 보급하고 있다.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과 메타스콜레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강철인 폴란드 지회장, 박수남 총재, 정해영 대표, 이지성 박사) / 재판매 및 DB 금지〉
채정희 편집국장
By Executive Editor CHAE JEONG-HUI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SINCE 2009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
E-mail : rokntv@daum.net
〈저작권자 ⓒ 2009-2021 한국뉴스티브이 ROKN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2009-2021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메타콜레 #업무협약 #코로나19 #태권도 #박수남총재 #정해영대표 #한국뉴스티브이 #편집국장채정희 #뉴스 #언론보도 #기자 #미디어 #기사 #RepublicOfKoreaNewsTelevision #ROKNTV #RokNewstTv #ExecutiveEditorChaeJeongHui #News #Reporter #Media #Press #Journa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