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전갑길 이사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게 명예이사장 추대패 전달
-6월 16일(수) 오후 5시 30분 국기원 이사장실•••‘명예이사장 추대패 전달식’ 개최-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정세균 국기원 명예이사장(가운데)이 추대패를 받은 뒤 이동섭 국기원장(왼쪽),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재판매 및 DB 금지〉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국기원 전갑길 이사장이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게 명예이사장 추대패를 전달했다.
추대패 전달식은 2021년 6월 16일(수) 오후 5시 30분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국기원 이사장실서 열린 ‘명예이사장 추대패 전달식’에서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게 추대패를 전달하고, 태권도와 국기원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세균 명예이사장(1950년생)은 제46대 국무총리, 재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제15대, 16대, 17대, 18대, 19대, 20대 국회의원(6선), 제9대 산업자원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정 명예이사장은 2021년 5월 12일 열린 ‘2021년도 제4차 임시이사회’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명예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전갑길 이사장은 “태권도가 우리나라 국기(國技)로 지정될 수 있게 적극적인 협력과 도움을 주시고 이렇게 훌륭한 분을 국기원 명예이사장으로 모실 수 있게 되어 크나큰 영광”이라며 “앞으로 정세균 명예이사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태권도와 국기원의 발전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다”고 밝혔다.
추대패를 전달받은 정세균 명예이사장은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의 명예이사장을 맡게 돼 영광”이라며 “태권도가 세계 평화와 화합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일을 여러분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 자리에서 이동섭 국기원장도 정세균 명예이사장에게 태권도복을 증정하고 태권도의 밝은 미래를 열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정세균 명예이사장은 지난 2018년 4월 ‘태권도 평화의 함성 월드기네스기록도전’ 행사에서 태권도를 국기로 정하는 입법과 관련해 공로를 인정받아 국기원 명예 8단증을 받은 바 있다.
채정희 편집국장
By Executive Editor CHAE JEONG-HUI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SINCE 2009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
E-mail : rokntv@daum.net
〈저작권자 ⓒ 2009-2021 한국뉴스티브이 ROKN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2009-2021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
#국기원 #정세균국무총리 #국기원명예이사장추대패 #한국뉴스티브이 #편집국장채정희 #뉴스 #언론보도 #기자 #미디어 #기사 #RepublicOfKoreaNewsTelevision #ROKNTV #RokNewstTv #ExecutiveEditorChaeJeongHui #News #Reporter #Media #Press #Journa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