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NTV 한국뉴스티브이 2020년 체육 단체장 신년사》
2020년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신년사
<사진=대한체육회 이기흥 히장>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김정록 기자 겸 대표 By Journalist & President KIM JEONG-ROK = 본 한국뉴스티브이(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 약호 ROKNTV)에서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체육 단체 "2020년 신년사" 전문을 게재한다.
◈ 2020년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신년사
존경하는 체육가족 및 국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가고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체육가족 및 국민 여러분 모두에게 풍요와 번영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는 체육계에 있어 큰 도전과 성취의 한 해였습니다.
연초 스포츠 정신을 위협하는 각종 사건들이 발생하며 우리가 미처 살피지 못한 체육계의 어두운 단면이 수면 위로 드러났습니다. 체육계에서는 자성의 목소리와 함께 각종 체육 비리를 근절하고 진정한 스포츠 혁신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였으며 정부를 비롯한 각계에서도 스포츠 인권 향상을 위한 각종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권은 그 어떤 가치보다도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대한체육회에서는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문화를 확립하고 무엇보다 스포츠인권 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10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체육의 산실 전국체육대회가 서울에서 성대하게 개최되며 1920년 서울에서 열린 전조선체육대회의 전통과 역사를 잇는 대회로서 대한민국 체육사에 커다란 이정표를 남겼습니다. 이번 대회는 100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스포츠의 저력을 확인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여는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되며 그 의미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광주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국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참여 속에 성대히 치러지며 대한민국이 수영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한국체육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체육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체육계 혁신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고 뜨겁게 응원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체육가족 및 국민 여러분!
올해인 2020년은 대한민국 근대체육 100년이자 대한체육회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한 세기에 빛나는 역사를 지닌 우리의 스포츠는 쉼 없이 달려오며 지금의 ‘스포츠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웠습니다. 우리는 100주년을 맞는 이 해를 새로운 스포츠 백년대계의 원년으로 삼아 힘껏 도약해야 합니다.
우선 인권을 최우선의 가치로 천명하고 스포츠인권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인권 존중은 스포츠의 가치인 공정, 정의와 일맥상통합니다. 스포츠 분야에서 인권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서나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인권 의식을 신장하여 인권 친화적인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아울러 올해 펼쳐지는 다양한 대규모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경주하겠습니다. 올 여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온전히 발휘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11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25차 국가올림픽위원회연합회(ANOC) 총회에서 대한민국의 스포츠 위상 및 외교력을 크게 제고하여 향후 우리가 세계 스포츠무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저 역시 IOC위원으로서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스포츠강국으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제 스포츠 외교력 증진에 힘쓸 것입니다.
스포츠의 새 시대는 국민과 함께 열어가야 합니다. 대한체육회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와 더불어 행복해지는 진정한 스포츠 복지 시대이자 국민 행복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학교체육의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확대하겠습니다. 스포츠의 미래는 학교체육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현재 우리의 학교체육은 학교운동부 축소, 학생선수의 감소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으며, 지난해 11월 발표된 세계보건기구(WHO)의 신체 활동량 조사에 따르면 한국 학생들의 체육활동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유·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즐거움을 누리고 체·덕·지가 균형 잡힌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의 정상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생활체육의 일상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나가겠습니다. 생활체육의 확대는 곧 학교체육 활성화, 전문체육 유망주 발굴과도 직결됩니다. 뿌리부터 튼튼한 생활체육 생태계를 구축하여 국민 누구나 집 근처 체육시설에서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저변을 넓혀 나가겠으며, 모든 국민이 생활체육을 즐기는 가운데 훌륭한 기량을 가진 선수를 발굴하여 세계무대에서 국가대표로서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선진국형 스포츠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대한체육회는 2020년에도 온 국민이 스포츠로 행복해지는 대한민국을 꿈꾸며 전진하겠습니다. 체육가족 및 국민 여러분께서도 스포츠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주시기 바라며, 올해 소망하시는 일 두루 이루시고 경자년(庚子年) 흰쥐의 상징처럼 다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1.
대한체육회장 이 기 흥
김정록 기자 겸 대표 By Journalist & President KIM JEONG-ROK
E-mail : rokntv@daum.net or roknewstimes@daum.net
〈저작권자 ⓒ ROKNTV한국뉴스티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
#대한체육회 #회장이기흥 #2020년신년사 #한국뉴스티브이 #뉴스 #언론 #보도 #기자 #김정록대표 #주필 #칼럼니스트 #대한민국 #rokntv #roknewstv #news #media #journalist #kimjeong-rok #president #columnist #press #reports #republicof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