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Taekwondo)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태권도 홍보사절로 일본 방문

by 채정희기자 posted Dec 23,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2019.12.19.(목) 기사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태권도 홍보사절로 일본 방문
- 12월 20일(금) 시범단 23명 출국∙∙∙제1회 주요코하마총영사배 미나미간토태권도대회 개막식 축하시범 등 -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기자 겸 편집국장 =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이 ‘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인 일본을 방문해 태권도 홍보에 나선다.


시범단은 오는 12월 21일(토) 일본 요코하마문화체육관에서 열리는 ‘제1회 주요코하마총영사배 미나미간토(南關東)태권도대회(이하 태권도대회)’ 개막식에서 정통 태권도 시범을 펼친다.


기사 2019.12.19(목) 사진 1-1 국기원태권도시범단, 일본서 태권도 홍보.jpg

<사진=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일본 파견 결단식 기념촬영>

.

시범단은 이번 시범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인 태권도의 우수성을 일본 국민에게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박진수 감독을 포함해 총 21명으로 구성된 시범단 일행은 12월 20일(금) 오전 9시경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한다.


기사 2019.12.19(목) 사진 1-2 국기원태권도시범단, 일본서 태권도 홍보.jpg

<사진=국기원태권도시시범단 일본 파견 결단식을 하고 있다>.


하네다공항에 도착한 시범단은 버스를 이용해 요코하마시로 이동, 숙소에 짐을 푼 뒤 리허설을 겸한 훈련을 할 계획이다.


최영열 국기원 원장은 결단식에서 “시범단 일행 모두가 국기원을 대표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본 국민들에게 우리나라의 국기이자 문화콘텐츠인 태권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한결같은 자세를 견지하고 일본 파견 일정을 소화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범단은 2박 3일간의 일본 파견 일정을 마치고, 오는 22일(일) 오후 3시경 귀국할 예정이다.

 

채정희 기자 겸 편집국장 By Journalist & Executive Editor CHAE JEONG-HUI
E-mail : rokntv@daum.net or roknewstimes@daum.net

 

〈저작권자 ⓒ ROKNTV한국뉴스티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


✔  채정희기자 님의 최근 작성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