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NTV 한국뉴스티브이》 2019.08.08.(목) 기사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다짐 결의대회
―8월 8일(목) 조직위원․범도민협의회 등 350명 참석―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8월 8일(목)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대회를 앞두고 성공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시종 도지사(조직위원장), 조길형 충주시장(집행위원장), 심기보 충북도의회 부의장, 박용철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협력관 등을 비롯한 조직위원, 범도민협의회, 대회 후원기관과 도내 주요 기관단체 관계자 등 350여명의 참석자들은 대회 성공 개최의 결의를 다졌다.
<사진=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다짐 결의를 다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우륵국악단의 주제가 연주, 홍보동영상 상영, 대회 준비상황 보고, 결의문 낭독, 참가종목 무예시연(태권도, 택견, 우슈, 용무도, 펜칵실랏),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 결의대회에서 택견 시연을 하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세계인의 이목이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집중되고 있으며, 이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때”라며 “여러분이 대회의 주인이 되어 충북을 찾는 국내외 선수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펼치는 열정과 감동의 순간에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다짐 결의대회에서 펜칵실락을 시연하고 있다>
또한 참석자들은 대회의 주역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원활한 경기진행을 다짐하고 충주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관람 및 관광 편의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는 등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을 모았다.
김정록 기자 By Journalist KIM JEONG-ROK
E-mail : rokntv@daum.net or roknewstimes@daum.net
〈저작권자 ⓒ ROKNTV한국뉴스티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